본문 바로가기
건강

와송 효능 9가지와 먹는법

by 체리나무향 2020. 12. 16.

와송 효능 9가지와 먹는법

와송은 산속의 바위나 마을 지붕의 기와 위에서 자생하는데, 모양이 소나무 잎이나 소나무 꽃을 닮아서 화송이라고 합니다. 와송 외에도 바위솔, 탑송, 신탑 등으로도 부르기도 합니다.

와송 효능01

 

최근 와송 효능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농가에서도 재배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와송 효능02

 

와송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와송 효능03

 

 

 

와송 효능

항암 작용을 합니다

와송 효능으로 항암 작용과 암 예방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와송 효능04

 

와송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아플라톡신B1 성분은 암세포를 파괴하는 작용을 하여 항암 작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와송 효능05

 

그리고 아플라톡신B1 성분은 암세포를 없애주고, 암세포의 전이를 막아주는 작용도 하여 간암이나 대장암, 위암 등과 같은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와송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와송 효능06

 

 

시력 개선에 도움

와송에는 눈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눈의 피로를 해소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데도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와송 효능07

 

이렇게 풍부한 비타민A는 백내장과 안구건조증 등과 같은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와송 효능08

 

 

 

아토피 개선 효과

와송 효능으로 인해 아토피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와송 효능09

 

와송의 톡스에탄올 성분과 다당체 올리고당 성분은 아토피 피부를 개선하는 좋은 작용을 하기 때문에 차로 끓여서 마시거나 아토피 피부에 와송즙을 바르면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와송 효능10

 

 

해독 작용 효과

와송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트리페르펜 성분은 체내에 쌓여있는 독소물과 노폐물을 배출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해독 작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와송 효능11

 

그리고 트리페르펜 성분은 간 기능도 강화시키고,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와송 효능12

 

 

변비를 개선하는데 좋음

와송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활성화하여 장 건강에 뛰어난 와송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와송 효능13

 

개선된 장 건강으로 인하여 배변활동도 원활하게 되고,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와송 효능14

 

 

피부 건강에 도움

와송에 함유된 있는 에탄올 성분은 피부의 노폐물과 찌꺼기를 제거해주고, 피부의 각종 트러블 등을 개선하여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와송 효능15

 

 

위장병 개선 효과

와송 효능으로 위장병이나 소화불량 등의 위 관련 질환의 예방과 개선에도 많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와송 효능16

 

와송을 즙으로 해서 섭취하게 되면 위 질환을 예방하고, 소화를 촉진하는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와송 효능17

 

 

혈관 건강에 좋음

와송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이라고 알려진 베타카로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관 내 지방이 쌓이는 것도 억제하기 때문에 전반적인 혈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와송 효능18

 

이렇게 개선된 혈관 건강으로 인하여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와송 효능19

 

 

면역력 개선에 도움

와송에는 사이토카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항체의 생성을 도와서 바이러스 등의 침입을 막아주어 면역력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와송 효능20

 

 

 

 

와송 먹는법

성장기에 있는 생와송은 요구르트와 섞어 갈아서 마시면 되는데, 공복에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말린 와송을 차로 마실 경우에는 와송 400g 정도에 물 3~4L를 넣고 끓여서 마시면 되고, 와송의 양이 적은 경우에는 와송 20g 정도에 물 2L 정도를 넣고 물의 양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끓여서 드시면 된다고 합니다.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염에 좋은 음식 11가지  (0) 2020.12.19
표고버섯 효능 9가지와 부작용  (0) 2020.12.18
검은콩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0.12.17
갱년기에 좋은 음식 14가지  (0) 2020.12.16
코감기에 좋은 음식 8가지  (0) 2020.09.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