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표고버섯 효능 9가지와 부작용

by 체리나무향 2020. 12. 18.

표고버섯 효능 9가지와 부작용

표고버섯은 향과 맛이 좋아서 요리할 때 볶음이나 구이, 탕 등의 천연 조미료로 많이 활용되며, 칼슘을 비롯하여 인, 철,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표고버섯 효능이 많습니다.

표고버섯 효능01

 

또한 육류와 함께 먹게 되면 혈중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02

 

표고버섯 효능으로 무엇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표고버섯 효능03

 

 

 

 

표고버섯 효능

항암 작용에 도움

표고버섯 효능으로 항암 작용이 있습니다.

표고버섯 효능04

 

표고버섯에 많이 들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력을 강화하여 항암 작용에도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05

 

표고버섯에 함유된 레티난 성분은 암세포의 발생과 전이를 막아주는 작용을 하여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06

 

 

 

피부 미용에 도움

표고버섯에 들어 있는 비타민E와 비타민A 성분 등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촉촉하게 해 주며, 여러 가지 피부 관련 트러블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피부 관리에 좋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07

 

표고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셀레늄은 피부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서 탄력 있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08

 

 

고혈압 예방에 좋음

표고버섯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에리타데닌 성분은 혈중 속의 콜레스테롤을 밖으로 배출하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09

 

또한 혈압을 적절히 조절하는 작용을 하여 고혈압이나 혈관 질환들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10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

표고버섯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볼 때 약 35칼로리 정도의 칼로리로 낮은 편이며,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쉽게 포만감이 생겨 다이어트 효과가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표고버섯 효능11

 

표고버섯에 골고루 들어 있는 여러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 등은 다이어트할 때 부족한 영양 성분들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여 체중 감량에 좋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12

 

 

장 운동 활성화 효과

표고버섯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식이섬유는 장의 환경을 개선하며, 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장운동 활성화에 많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13

 

장이 건강해지면 굳어진 변을 원활하게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어 변비를 예방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14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효과

표고버섯 효능으로 세포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하며,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춘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15

 

혈액 속의 노폐물 및 중성 지방을 제거하여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혈관벽을 튼튼하게 하여 고혈압과 심혈관질환, 심장질환 등의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16

 

 

당뇨 예방 효과

표고버섯 효능으로 급작스러운 혈당의 상승을 억제하여 혈당 조절에 좋으며, 표고버섯 향에는 레치어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인슐린 분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17

 

또한 인슐린 수치를 정상적으로 되돌려 당뇨의 예방과 개선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18

 

 

면역력 강화에 도움

표고버섯에 들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도 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뛰어난 표고버섯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19

 

결과로 면역 체계가 개선되면 면역력 약해져 발생하는 감기 등과 같은 면역성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20

 

 

 

뼈 건강에 도움

표고버섯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D 성분은 칼슘의 체내 흡수율을 돕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해 주는 표고버섯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21

 

이외에도 골밀도를 강화하는데도 작용을 하여 골밀도가 약해져 유발되는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22

 

 

 

 

표고버섯 부작용

 

표고버섯 효능이 다양하지만 주의하여야 할 부작용도 있는데, 표고버섯은 요산의 수치를 높이는 작용도 있기 때문에 통풍 질환이 있으신 분은 주의하시면서 섭취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표고버섯을 생으로 먹게 될 경우 구토와 설사, 배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꼭 익혀서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정보 더보기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레 효능 8가지 살펴보기  (0) 2020.12.22
비염에 좋은 음식 11가지  (0) 2020.12.19
검은콩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0.12.17
와송 효능 9가지와 먹는법  (0) 2020.12.16
갱년기에 좋은 음식 14가지  (0) 2020.12.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