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비염에 좋은 음식 11가지

by 체리나무향 2020. 12. 19.

비염에 좋은 음식 11가지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나 추운 겨울철에 공기가 건조해지면 코 점막에 자극이 오면서 염증에서 비염으로까지 진행됩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01

 

코가 막히거나 콧물, 재채기까지 동반되는 비염이 계속되면 점차 비염이 생기는데 심할 경우 두통 증상이 나타납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02

 

이를 예방하기 위해 비염에 좋은 음식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찾아봅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03

 

 

 

 

비염에 좋은 음식

배의 성분 중 80% 이상이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배도 비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04

 

배는 기관지 관련 질환에 좋다고 대부분 알고 있을 정도로 비염에 효과적이며, 배에 함유된 루테올린 성분은 기침과 가래, 목의 염증 등 호흡기 질환과 염증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05

 

생강

생강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진저롤은 감기와 만성비염 등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생강을 달여서 생강차로 마시면 비염에 좋은 차의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06

 

 

 

미나리

미나리에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알레르기나 염증에 나타나는 히스타민의 분비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비염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07

 

그리고 미나리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은 몸속의 노폐물과 미세먼지 등을 배출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어서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08

 

 

곰보배추

곰보배추는 천연항생제로 알려질 정도로 염증 관련 질환에 탁월하여 비염 치료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09

 

또한 곰보배추는 기침이나 가래, 비염, 천식 등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10

 

 

딸기

비염에 좋은 음식으로 딸기가 있습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11

 

딸기에는 비타민C도 풍부하게 들어있고,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면역력을 강화시키면서 호흡기의 손상도 막아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12

 

딸기를 먹을 때 주의해야 할 것은 딸기 씨에는 약간의 독성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어린아이가 먹었을 경우에는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13

 

 

작두콩

비염에 좋은 음식으로 작두콩이 있습니다. 보통 작두콩차로 우려서 마시는데, 작두콩차 효능으로 축농증과 호흡기 질환을 개선하는데 좋으며, 특히 비염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14

 

 

비트

비트도 비염에 좋은 음식인데, 비트에는 알칼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이뇨작용을 촉진하여 몸속의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15

 

그리고 베타인 성분은 체내의 염증을 완화해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만성 비염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16

 

 

등 푸른 생선

고등어나 연어 등과 같은 등 푸른 생선에는 오메가 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비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18

 

오메가 3 효능 중에서도 미세먼지나 매연 등과 같은 외부의 환경 요인들로 인하여 발생한 염증이나 산화 스트레스를 치료하는데도 등 푸른 생선 효능이 좋으니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만성적인 비염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17

 

도라지

도라지도 비염에 좋은 음식인데, 도라지는 기관지 점막을 보호하며,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바이러스 등의 침투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19

 

그리고 도라지의 이눌린 성분은 강한 항염작용이 있기 때문에 가래나 기침, 천식, 만성 비염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20

 

 

 

연근

연근에 함유된 식물성 섬유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탄닌 성분은 소염 작용을 하여 콧속의 염증을 완화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21

 

연근 성분에 의하여 감기나 기침, 천식 등을 완화하고,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주며, 우리 몸에 좋지 않은 독소를 해독하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22

 

 

비염이나 기관지 질환이 있는 분들이 무를 자주 섭취하면 비염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23

 

무에는 식이섬유와 아밀라아제,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좋고, 몸안의 독소 배출과 소화, 변비, 비염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24

 

 

 

 

다른 건강 정보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로콜리 효능 13가지  (0) 2020.12.24
카레 효능 8가지 살펴보기  (0) 2020.12.22
표고버섯 효능 9가지와 부작용  (0) 2020.12.18
검은콩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0.12.17
와송 효능 9가지와 먹는법  (0) 2020.12.16

댓글